MORE NEWS
-
서천군4-H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젊은 감성 한 스푼
서천군4-H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젊은 감성 한 스푼
[세종타임즈] 서천군4-H연합회가 지난 25일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에서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젊은 감성 봉사활동’을 펼치며 축제 분위기를 더욱 활기 넘치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날 4-H 회원 30여명은 맥문동을 활용한 먹거리와 맥문동 막걸리, 서천맥주 등을 홍보하며 서천에서 재배되고 가공되는 농산물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탰다.
서천군4-H연합회 백진기 회장은 “올해 첫 회를 맞이한 맥문동 꽃 축제에 봉사활동으로 함께 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 청년농업인들도 맥문동을 상품화해 농업 소득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군 미래 농업의 주역인 청년농업인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회원 간 네트워킹이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서천군에 정착한 청년농업인 4-H회원은 112명이며 그중 2018년 이후 청년후계농업인은 47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23-08-30
-
행정의 혁신을 불어넣을 서천군 혁신리더
행정의 혁신을 불어넣을 서천군 혁신리더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지난 28일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정부혁신 온나라 지식행정 활성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온나라 지식행정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정보 활용 방법에 대한 실습 위주로 진행됐으며 직원들이 업무자료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범정부 오피스 자동화 우수사례 등도 공유됐다.
특히 교육은 혁신리더와 희망하는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를 통해 이뤄졌으며 향후 부서 직원들에게 교육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부서 혁신 주체들의 역량결집과 주도적인 혁신 추진을 위해 혁신리더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혁신리더와 직원 간 수평적인 소통 및 정보공유를 통해 조직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2023-08-30
-
제21회 서천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 오는 2일 열려
제21회 서천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 오는 2일 열려
[세종타임즈] 가을철 별미인 전어와 꽃게를 맛볼 수 있는 ‘제21회 서천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가 9월 2일부터 17일까지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철을 맞아 기름진 전어와 찜으로 즐길 수 있는 꽃게, 대하까지 모두 한 자리에서 먹어 볼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주말에 전어 대하 잡기 체험과 홍원항 내 숨어있는 보물찾기 등을 즐길 수 있다.
그중 인기가 많은 전어 대하 맨손잡기 체험은 주말 오전 11시마다 선착순으로 참가자 어린이 20명, 성인 20명을 모집해 오후 2시 30분부터 유료 체험으로 진행된다.
홍원항마을축제추진위원회 김중복 위원장은 “홍원항에 오시면 전경이 아름다운 홍원항 등대와 배로 가득찬 선착장 등도 볼 수 있다”며 “신선한 전어와 각종 수산물도 맛보시고 서천의 관광지도 둘러보고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08-30
-
종천면, 사랑의 밑반찬 꾸러미 전달
사랑의 밑반찬 꾸러미 전달 (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서천군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종천후원회가 지난 28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 꾸러미 나눔을 펼쳤다.
밑반찬 꾸러미 지원 사업에 김중복 주민자치회장이 멸치를 후원했고 봉사자들이 밑반찬과 간식으로 정성 가득한 꾸러미를 구성해 가정을 방문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2023-08-29
-
기산면,‘행복채움 나눔냉장고’활성화 본격 추진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본격적인 활성화 추진에 나선다(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서천군 기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본격적인 활성화 추진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행복채움 나눔냉장고’는 주민 누구나 이웃과 나누고 싶은 식재료를 기부하고 식사 취약계층 등 어려운 이웃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주민주도형 복지공동체 구축 사업이다.
나눔냉장고 사업은 기존에도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에서 지원했으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실천이 활성화 되도록 사업지원을 추가로 실시했다기산면은 곰탕, 참치, 레트로식품, 쌀국수 등 제공 물품을 추가로 구성해 필요로 하는 어려운 주민분들의 소중한 한 끼를 제공할 계획이다.
2023-08-29
-
서천군, 2024 주민참여예산 제안공모사업 온라인 투표
2024 주민참여예산 제안공모사업 온라인 투표(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제안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다음달 17일까지 2024년 서천군 주민참여예산 제안공모사업 84건에 대해 온라인 사전 투표를 실시한다.
서천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투표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및 온국민소통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투표자들은 84개 사업 중 서천군 발전을 위해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사업 1건을 선택하면 된다.
군은 온라인 투표 결과에 20점을 배정하고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결과 등을 합산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2023-08-29
-
5일간 20만명 다녀간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성료
서천군이 준비한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에 수십만명에 인파가 몰려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전국 최대 규모의 맥문동 군락지’ 서천군이 준비한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에 수십만명에 인파가 몰려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군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보랏빛 물결, 기쁨의 연속’이란 주제로 열린 축제에 20여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명 초대가수의 축하공연 그리고 군민들과 함께 어우러진 지역단체 동아리 공연이 연이어 열리며 축제에 흥겨움을 더했다.
또한, 군은 농촌체험 교육 농장, 농·특산품 홍보 판매전, 맥문동을 활용한 먹거리와 체험 부스 등 풍성한 체험 거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과 군민들과 외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장항송림산림욕장 사이로 펼쳐진 맥문동 꽃밭은 발길 닿는 모든 곳이 자연 포토존이었으며 군은 곳곳에 맥문동 포토존을 설치해 아이와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한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김기웅 군수는 “처음 열리는 맥문동 꽃 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장항송림산림욕장이 전국적인 명소로 발돋움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2023-08-29
-
문산사랑후원회,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 시행
지난 25일 식사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를 시행했다(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가 지난 25일 식사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를 시행했다.
반찬 메뉴는 돼지주물럭, 오징어볶음, 석박지 등 영양가 높은 반찬으로 구성됐으며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이 직접 소외계층 15가구에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건강 상태와 주거 안전 여부 등 생활실태를 살폈다.
2023-08-28
-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 사랑의 반찬 나눔 실시
지난 25일 지역 내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가구 33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서천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가 지난 25일 지역 내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가구 33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솔바람봉사단은 폭염으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장아찌, 멸치·꽈리고추조림, 장조림, 미역줄기볶음, 오징어젓갈, 오이고추무침, 물김치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한편 기산면은 건강 취약계층의 안전 확인과 일상생활 지원을 위해 반찬 나눔 사업뿐만 아니라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 등 민관협력 사업을 활성화해 지역 내 안전한 복지공동체의 실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23-08-28
-
한산면, 사랑의 반찬드림서비스 확대 시행
지난 25일부터 ‘사랑의 반찬드림(Dream)서비스’ 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서천군 한산사랑후원회가 지난 25일부터 ‘사랑의 반찬드림서비스’ 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한산사랑후원회는 주민들의 수요에 맞춰 기존 대상자인 50가구에 한산면행정복지센터 내 행복채움 냉장고에 추가로 5인분의 반찬을 비치하기로 결정했다.
김영진 회장은 “수술, 사고 등으로 일시적인 반찬 지원이 필요한 한산면 주민들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하게 됐다”고 전했다.
2023-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