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중간성과보고회 개최

마을과 함께 꿈꾸자 놀아보자 행복하자

강승일

2021-12-10 11:16:52




홍성군청



[세종타임즈] 홍성군은 10일 홍성행복교육지구사업 4년 차를 맞이해 그간의 성과를 보고하고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홍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중간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성과보고회는 식전 문화 공연을 시작으로 마을학교별 성과를 담은 마을학교 성과 동영상및 전시물을 통해 4년간 마을 안에서 이뤄온 아이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마을주민과 관계자들의 피와 땀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됐다.

아울러 지역과 학교의 상생발전을 위해 힘써온 공주대학교 양병찬 교수를 초빙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해 홍성군 마을학교 운영에 대한 평가, 개선사항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홍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는 마을의 공간에서 마을 주민들이 마을의 아이를 키우자는 취지로 시작되어 5년간 지속되는 사업으로 현재 9개소의 마을학교에서 500여명의 학생들이 58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

유희전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다가오는 ‘충남 행복교육지구 제2기 협약’의 기틀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앞으로 마을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