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정보화본부는 통합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1차, 2차)을 통해 대학 행정 서비스 시스템을 개선했다.
정보화본부는 이미 ‘통합정보시스템 고도화 1차 사업’ 완료를 통해 2022년 3월에 학생 및 교수용 학사 행정 서비스를 우선 오픈하여 사용 중에 있다.
1차 사업에서는 학생용 학사서비스를 포함하여 교수채용, 교수업적관리 등을 통합한 교수용 통합정보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뿐만 아니라, 대학 온라인 창구를 마련하고 통합 인증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한 ‘포털/통합로그인 2022’를 구축했다.
2023년 현재 정보화본부는 우리 대학의 혁신 행정 수요를 반영하여 학사·행정 업무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통합정보시스템 고도화 2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사행정 업무 전체 서비스 고도화를 2024년 2월 완료할 예정이다.
2차 사업에서는 대학의 학사·행정 제도 선진화를 실현하고 내․외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연계 활용할 수 있는 미래형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보화본부 정종인 본부장은“1, 2차 고도화 사업 완료 이후에도 신규 행정 업무 분야의 정보화 개발 대응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번 사업에 대해 행정 부서들의 적극적인 업무 개선 참여와 대학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는 말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