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똑똑똑 취약가구 안부 확인 요거트 배달사업 추진

강승일

2023-08-25 09:54:31




8월부터 12월까지 풀무원 녹즙 홍성지사와 협력하여 안부 확인이 필요한 관내 독거어르신, 저소득가구 30가구에 ‘안부 확인 요거트 배달사업’을 추진한다(사진=홍성군)



[세종타임즈] 홍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월부터 12월까지 풀무원 녹즙 홍성지사와 협력해 안부 확인이 필요한 관내 독거어르신, 저소득가구 30가구에 ‘안부 확인 요거트 배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안부 확인이 필요한 세대에 배달원이 주 1회 요거트를 배달해 대상자의 안부와 건강을 확인하고 미개봉 음료나 위급상황을 발견하는 즉시 홍성읍 맞춤형복지팀으로 연락해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체계로 운영된다.

홍성읍에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대상자들의 건강과 불편 사항을 수시로 파악하는 등 신속한 지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대경 공공위원장은 “이웃을 돌보고 복지공동체를 활성화해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홍성읍 만들기에 노력 중이며 이번 사업을 포함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오세승 민간위원장은 “안부 확인 요거트 배달사업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손길이 전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