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9월 한 달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인식개선 캠페인

강승일

2023-09-01 10:19:50




포스터(사진=홍성군)



[세종타임즈] 홍성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협심증, 심부전증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뇌경색 등 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선행질환을 총칭한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뜻으로 특히 3040세대 고혈압, 당뇨 유병자는 1/3 가량이 자신에게 질환이 있는지도 모르고 있어 더더욱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홍성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현수막, 배너,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 및 제23회 홍성 마라톤 대회 홍보부스 운영, 홍성장날 시장 가두캠페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직장인 대상 소규모 레드서클존 건강부스를 운영해 시간제약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의 혈압, 혈당 측정과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홍성군보건소 관계자는“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이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여 건강증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