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홍성군은 귀농귀촌 정착과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다양한 농업인 교육을 실시해 홍성농업대학, 농업인전문교육, 정보화교육, 농산업기계 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4년도 농업인 교육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한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수요조사는 홍성농업대학 및 농업인전문교육, 농업인정보화 교육, 농산업기계 교육 등 농업인 교육의 방향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농업인들은 온라인 및 현장 방문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온라인 의견 제출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통해 가능하고 농업기술센터에 방문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교육 수요는 다양화되고 전문화되고 있다”며 “홍성군 교육 수요 현황을 파악하고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영농활동 및 농업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2023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시작으로 홍성농업대학 3개 과정을 비롯해 36개 과정 139회 교육을 추진 중이며 현재 5,361명의 교육생을 양성해 지역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농업인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