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강북생활문화센터 시민문예아카데미 상반기 추가 수강생 모집

예술愛산책로, 시낭송, 드로잉교실 강좌 무료 제공

강승일

2024-06-10 08:03:09

 

 
공주시청전경(사진=공주시)


[세종타임즈] 공주문화관광재단은 공주시민을 대상으로 강북생활문화센터 시민문예아카데미 상반기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문예아카데미는 공주시민의 문화향유 확산과 문화예술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운영되는 강좌로, 올해 5월 초 상반기 수강생 모집에 이어 추가모집을 진행한다.

 

강좌는 6월 5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모집 강좌는 예술愛산책路, 토닥토닥 힐링 시낭송, 초급자를 위한 드로잉교실로 총 3개의 강좌가 무료로 진행된다.

 

'예술愛산책路'는 5월부터 진행된 수업으로, 추가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이 강좌는 예술 분야별 이론 수업과 현장 탐방형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 전문 강사와 함께 지역 내 문화예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규로 개설된 '토닥토닥 힐링 시낭송' 강좌는 공주시민의 문화예술 소양을 위해 시낭송 배우기와 무대에서 시낭송하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다문화가정 신청자를 우선으로 모집한다.

 

'초급자를 위한 드로잉교실' 강좌는 쉽게 배울 수 있는 미술 드로잉을 기반으로 한 재미있는 시민 문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은 공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의 시민문예아카데미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회차별 프로그램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수강료가 무료이며, 문의사항은 강북생활문화센터 또는 공주문화관광재단 문예진흥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지광 공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시민문예아카데미 추가모집을 통해 공주시민이 강북생활문화센터의 시설을 많이 활용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소양 함양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