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4년 충청남도 드론챌린지 대회’ 성공 개최

전국 규모 대회, 드론축구 및 드론레이싱 부문에서 열띤 경쟁 펼쳐

강승일

2024-06-10 09:42:15

 

 
공주시, ‘충남 드론챌린지 대회’ 성료…드론저변 확대 기여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국립공주대학교에서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4년 충청남도 드론챌린지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충남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드론축구 48개 팀 480명과 드론레이싱 4개 부문 104명 등 총 580여 명이 참여해 뜨거운 승부를 펼쳤다.

 

특히 드론레이싱 부문에서는 세계랭킹 1위인 김민찬 선수가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화려한 기술을 선보여 관중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대회 결과 드론축구에서는 세미프로 부문 스타즈팀, 마스터즈 부문 이카르스팀, 챌린저스 부문 YG레이더스팀, 유소년 부문 YG드림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드론레이싱에서는 일반 부문 김민찬, 시니어 부문 정복문, 비기너 부문 한채민, 디지털시네후프 부문 김동현이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대회 기간 중 드론 전시와 다양한 드론 체험존이 운영되었으며, 드론배송 시연도 진행됐다. 배송 표준규격인 우체국 택배 3호 박스에 공주시 마스코트인 고마곰 인형을 실은 드론이 배달점에 정확하게 투하하는 데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공주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4년 드론실증도시에 선정되어 올 하반기부터 물류배송 취약지역에 본격적인 드론 배송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더드론비행교육원 서형규 대표는 재능기부를 통해 관내 중고등학생 4명에게 드론 국가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기회를 제공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드론챌린지 전국대회는 지역에서 처음 열리는 대회인 만큼 드론 관련 협회와 기업 등 많은 분에게 공주시를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을 비롯한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드론산업을 육성해 국내 드론산업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