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부여군·청양군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 강화

유명 유튜버 협업 및 지역 축제 참여로 고향사랑기부제 인지도 상승 기대

강승일

2024-07-09 10:08:09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기부 활성화를 위해 인접 지자체인 부여군, 청양군과 함께 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다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기부 활성화를 위해 인접 지자체인 부여군, 청양군과 함께 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 협력 활동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주시는 국내 유명 여행 유튜버와 협업하여 공주의 명소를 여행하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직접 체험해보는 영상일기 형식의 공동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공주시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동시에 고향사랑기부제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실감나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지난 주말 열린 부여서동연꽃축제 현장에서 부여군과 청양군과 함께 합동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방문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중요성과 참여 방법을 알렸다.

 

이와 함께 각 지역의 대표 명소와 다양한 답례품, 고향사랑 기금 사업 등을 알기 쉽게 담은 안내 홍보문도 공동 제작해 활용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각 지자체의 특색을 살린 홍보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

 

공주시는 알밤한우를 비롯해 고맛나루쌀, 공주한옥마을 숙박 할인권, 지역사랑상품권 등 56가지의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러한 답례품들은 공주시의 특산물과 관광 자원을 활용한 것으로, 기부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기부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김진용 미래전략실장은 “각 지역의 행사에 적극 참여해 상호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이벤트와 매력적인 답례품도 준비해 공주시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또한, “공주시의 특산물과 관광 자원을 활용한 답례품은 기부자들에게 큰 매력을 줄 것”이라며 기부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공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인지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접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공주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과 이벤트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공주시의 이러한 노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더불어 지역 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앞으로도 공주시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어떤 새로운 활동을 펼칠지 주목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