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16명의 위원 새롭게 위촉…다문화가족 지원 및 안정적 정착 도모

강승일

2024-07-09 10:08:37

 

 
8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지난 8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을 통해 각 읍면동에서 1명씩 총 16명의 위원이 새롭게 위촉되었으며, 이들은 앞으로 2년간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위원들은 다문화가족의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위촉식에서는 임금화 회장 등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를 이끌어갈 임원을 선출한 뒤, 올해 추진하는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는 지역 내 행복모임 프로그램 선정 및 운영, 다문화가족의 의견 청취 통로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규사업으로 다문화 어울림 축제와 다문화 모국 방문 지원 사업이 계획되어 있어, 위원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다문화 어울림 축제는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지는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며, 모국 방문 지원 사업은 다문화가족들이 모국을 방문하여 고향의 문화를 체험하고 가족들과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다문화가족협의회는 다문화가족 정책 발전을 위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중요한 통로를 마련해준다는 점에서 그 역할이 매우 크다”며 “협의회의 많은 조언을 부탁드리고, 시의 정책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제시해달라”고 당부했다.

 

최 시장은 또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복지 향상을 위해 시와 협의회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이들의 사회적 통합을 돕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협의회가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며, 다문화가족들이 공주에서 행복하고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공주시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자리잡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다문화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시행함으로써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