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풍면,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 추진 계획

강승일

2024-07-12 13:07:31

 

 
11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신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5기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세종타임즈] 공주시 신풍면은 지난 11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신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5기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에 열의를 가지고 있는 이장, 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등 13명의 위원이 새롭게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재선 위원이 민간위원장으로, 이경순 위원이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되었다.

 

이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신풍면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제5기 신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반기에 이어 여러 가지 복지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안부를 확인해요 영양식품 함께 나누기 사업 △소외계층에게 에너지 지원 사업 △두루두루 빵 나눔 사업 △신속하게 도와드립니다 긴급 지원 사업 등이 그 예이다. 이러한 사업들은 지역 주민들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재선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2년여 동안 관내 복지 사각지대와 후원자를 적극 발굴하고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을 다짐했다.

 

정연만 면장은 “제5기에도 열심히 활동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민관이 힘을 모아 살기 좋은 신풍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그는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위촉식과 정기회의는 신풍면의 복지 향상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 되었다. 신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공주시 신풍면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 신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