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악취방지시설 설치개선 비용 지원 사업 추진

바이오 커튼, 안개 분무시설 등 설치비용 최대 3500만원 지원

강승일

2024-08-05 09:22:00

 

 
공주시청전경(사진=공주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바이오 커튼, 안개 분무시설, 세정탑 등 악취방지시설 설치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의 대상은 관내 악취 민원이 다발하는 사업장이나 축산농가로, 자산규모가 작은 영세사업장과 중소기업을 우선으로 한다.

 

사업의 타당성 및 개선효과 등에 대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업체에는 최대 3500만원 한도 내에서 사업비의 70%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

 

또한, 설치 후 5년간 해당 시설을 유지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악취방지시설 설치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14일까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공주시청 환경보호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공주시의 악취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들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바이오 커튼, 안개 분무시설, 세정탑 등 첨단 악취방지시설은 악취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호원 환경보호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악취로 피해를 보는 시민의 생활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사업장과 농가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악취 문제로 고통받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공주시의 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악취 민원 다발 지역이나 축산농가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악취 방지시설을 설치함으로써 환경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공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주시가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악취방지시설 설치 개선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주시청 환경보호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많은 사업장과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