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5학년도 수능 대비 수험생 유의사항 교육 연수 실시

부정행위 예방 및 주요 변경사항 안내… 철저한 수능 준비 다짐

강승일

2024-10-24 09:48:07

 

 
충남교육청전경(사진=충남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10월 24일 충청남도교육청 강당에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와 시험지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수능의 주요 변경사항과 수험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유의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부정행위 예방 대책이 중점적으로 다루어졌으며, 수험생들에게 전달할 유의사항을 세밀하게 안내하기 위한 동영상 시청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2025학년도 충남지역 수능은 52개 시험장에서 모든 수험생이 일반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는 별도의 격리 시험장이 없이, 코로나19 확진 수험생 역시 마스크를 착용한 채 일반시험실에서 시험을 응시하도록 기존 감염병 관리 수칙을 따른다.

 

오명택 충남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연수 인사말을 통해 "충남 수험생 수가 증가함에 따라 시험실 환경도 달라지고 있는 만큼, 수험생 유의사항 교육 시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철저한 지도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시험장학교 교감 연수, 업무 담당 부장 연수 등 추가적인 교육을 통해 수능 준비를 빈틈없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 방송시설 점검, 시험지구 및 도감독관 시험장학교 점검 등을 통해 돌발 상황에 대비하며, 완벽한 수능 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철저한 계획과 사전 대비를 통해 수험생들이 공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