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송자)은 지난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KOREA BUSINESS EXPO ANDONG(한국상품박람회)」에 참가하여 산학협력 기반 창업기업 4개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임경호 총장과 김송자 산학협력단장이 직접 참석하여 참여기업 부스를 방문하고 수출 상담회장을 순회하며 스타트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 활동을 적극 응원하였다.
참가기업은 ▶(주)애드에이블(데이터 기반 맞춤형 스마트 호흡재활 솔루션), ▶고마스토리(주)(막걸리 키트 및 역사교육 체험키드), ▶지수켐(자가복원이 가능한 윈도우 쉴드 필름), ㈜아워스(해양환경 자동측정 및 유지 시스템)으로 창업보육센터에서 성장하고 있는 기술기반 스타트업들이다.
국립공주대학교는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TIPS 연계 및 「특화역량 BI육성지원사업」 프로그램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강화하기 위하여, 참가 기업들에게 부스 참가비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여 실질적 수출 성과 창출을 뒷받침 할 예정이다.
국립공주대 임경호 총장은 “대학이 배출한 스타트업이 세계 시장에서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의 힘을 더욱 강화하겠다”라는 소감에 이어서, 김송자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도 창업-성장-글로벌 진출까지 전주기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