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의 오늘을 안전하게, 유아의 내일을 밝게

대전유아교육진흥원, 2025 유치원 교직원 대상 어린이 안전교육

염철민

2025-05-13 09:48:07




유치원의 오늘을 안전하게, 유아의 내일을 밝게



[세종타임즈]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유치원 현장의 안전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2025 유치원 교직원 대상 어린이 안전교육’을 5월 한 달간 총 7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유치원에서 유아의 생명과 신체를 위협하는 다양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총 4시간의 집중형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인 상황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현장 적용 중심으로 설계됐다.

이론 과정에서는 응급상황 대응 요령, 내·외과적 응급처치 이론 등 교직원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핵심 안전 지식을 다룬다.

이어지는 실습 과정에서는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 폐쇄 응급처치 등을 실제 장비를 활용해 반복적으로 훈련함으로써 현장에서의 즉각적 대응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지현 원장은 “어린이의 안전은 교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준비된 대응에서 출발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위급한 순간에도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현장 실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유아의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