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軍 장성단, 계룡시 방문··· 軍문화 협력·교류 나서

계룡軍문화축제 소개 및 병영체험관 견학 등 선진 軍문화 경험

강승일

2025-05-14 09:39:38




캄보디아 軍 장성단, 계룡시 방문··· 軍문화 협력·교류 나서



[세종타임즈] 계룡시는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캄보디아 軍 장성단과 軍문화 국제교류 및 국방산업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해외 軍 장성단이 계룡시를 직접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카오 톨 중장을 비롯한 캄보디아 軍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선진 軍문화를 경험하고 병영안보교육 현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계룡시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계룡시를 찾은 캄보디아 軍 장성단은 병영체험관을 방문해 지난 2007년부터 열린 계룡軍문화축제의 위상과 개최 노하우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전차, 구축함, 전투기 등 육·해·공군의 최신 무기를 활용한 VR체험을 하고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방산 무기·장비 군사재 전시장을 찾는 등 대한민국의 선진 병영 노하우 습득과 최신무기 관람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계룡안보생태탐방로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한민국 국방의 심장인 계룡대 견학 및 안보 교육을 이수하고 지난 30년 간 일반인 출입이 금지됐던 하늘소리길도 탐방하는 등 다양한 軍문화 콘텐츠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이응우 시장과의 간담 시간에는 軍문화 국제교류를 위한 상호 간 협력 국립군사미래박물관 운영 및 교류 軍문화축제 시 왕립공연단과 의장대 초청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응우 시장은 “캄보디아와의 국제교류를 통해 캄보디아 왕립공연단과 의장대 초청 등 계룡軍문화축제 관람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방수도 완성을 위한 국방 관련 분야도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