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공동캠퍼스-세종시설관리공단, 미래인재 양성 맞손

산학연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형렬 행복청장 “혁신의 중심지로 도약”

이정욱 기자

2025-05-14 20:19:01

 

 

 

왼쪽부터 행복청 도시계획국장 김효정, 세종시설공단 문화복지본부장 임윤빈, 세종시설공단 이사장 조소연, 행복청장 김형렬,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이사장 한석수,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기술지원팀장 이범신

 

[세종타임즈] 세종공동캠퍼스와 세종시설관리공단이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김형렬 행복청장이 14일 세종공동캠퍼스에서 열린 ‘미래인재 양성 및 산학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과 세종시설관리공단 간 체결되었으며, 양 기관은 본격적인 협력 체계에 돌입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공동캠퍼스 입주대학과 세종테크밸리 산학연클러스터 내 기업들 간의 연계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시설 및 장비를 상호 공유하는 방식으로 실질적 산학연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협약식 축사를 통해 “세종테크밸리에 입주한 글로벌 기업들과 공동캠퍼스가 함께 협력할 경우, 이곳이 지식과 혁신의 거점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행복청도 산학연 주체 간 연계를 강화하고, 이를 뒷받침할 제도적·공간적 인프라를 지속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