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제2기 청소년문화기획단 벤치마킹 전개

우수사례 분석 통해 청소년에 알맞은 축제 기획·운영

강승일

2025-05-19 09:41:21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제2기 청소년문화기획단 벤치마킹 전개



[세종타임즈]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7일 천안시 문화동에 소재한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제2기 청소년문화기획단원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벤치마킹을 전개했다.

이 시설은 학교와 천안역 등 주거단지가 밀접한 문화동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 시설을 갖추고 청소년들의 편의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벤치마킹은 단원들의 정기회의를 통해 추진됐으며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의 우수사례를 분석해 이를 토대로 금산군 청소년들에게 알맞은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련관 외에도 천안독립기념관을 찾아 축제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향후 청소년어울림마당 사업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했다.

청소년문화기획단은 지난해 1기를 처음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 어울림마당사업에 청소년의 문화를 녹여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 2월 제2기 청소년문화기획단이 발대했으며 본격적인 청소년문화기획활동에 나서고 있다.

금산군청소년문화기획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에 문의하면 된다.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만을 위한 축제를 기획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춰졌을 것”이라며 “청소년문화기획단원들과 관내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