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5월 가정의 달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열어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통해 커피 쿠폰도 받고 고향사랑도 실천

강승일

2025-05-21 11:52:10




계룡시, ‘5월 가정의 달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열어



[세종타임즈] 계룡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기부자에게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6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계룡시에 10만원 이상을 기부하고 답례품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6월 중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가족과 고향에 대한 의미가 더 특별해지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계룡시에 따뜻한 마음을 보내준 기부자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계룡시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시는 앞으로도 기업체·공공기관 현장 홍보는 물론 각종 지역 행사에 참여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2000만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를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는 전국 농협 창구뿐만 아니라 고향사랑e음, 은행 앱 등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