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전도서관, 개관 기념 ‘해설이 있는 도서관 음악회’ 개최

5월 31일 오후 3시, 1층 로비에서 클래식 앙상블 공연… 시민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

이정욱 기자

2025-05-25 07:36:46

 

 

 

 

[세종타임즈] 대전 동대전도서관이 오는 5월 31일(토) 오후 3시,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개관을 기념하는 특별 문화행사로 ‘해설이 있는 도서관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 5월 1일 동대전도서관 개관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도서관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무대에는 2017년 창단된 전문 클래식 연주단체 ‘라 수아레 앙상블’이 맡는다.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로 구성된 3인조 앙상블은 ‘세상의 모든 소리를 연주한다’는 취지 아래, 클래식 명곡은 물론 대중적인 가요와 팝 음악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예술적 감동과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는 대전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동대전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정보서비스팀(☎042-270-7561)으로 하면 된다.

고현덕 대전시 교육정책전략국장은 “도서관 개관을 기다려온 시민들을 위해 품격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음악회가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공감하며 소통하는 따뜻한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대전도서관은 지난 5월 1일 개관 이후 지역 주민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열린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식문화 거점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