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한화토탈에너지스 사회공헌기금 기탁식 개최

올해 약 2억원 상당의 이동식 세탁물 건조 차량 지원 예정

강승일

2025-05-27 08:28:23




서산시, 한화토탈에너지스 사회공헌기금 기탁식 개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지난 26일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사회공헌기금 9억 1천620만원을 기탁함에 따라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노성주 한화토탈에너지스 상무, 유병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회공헌기금은 한화토탈에너지스 임직원들이 급여의 0.5%를 자발적으로 모금하고 회사의 기금이 더해져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해당 기금은 관내 사회발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서산시복지재단, 서산교육지원청 등 다양한 관내 기관·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추진된 대표 사업은 지역복지를 위한 차량 지원사업으로 그동안 독거 어르신들의 빨래 지원을 위한 이동 세탁차, 식사를 위한 이동식 밥차, 장애인 교통 편의를 위한 이동 차량 등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약 2억원 상당의 이동 세탁물 건조 차량을 지원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노성주 한화토탈에너지스 상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며 상생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어려운 경영 여건 상황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선뜻 마음을 나눠주신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임직원들의 소중한 마음이 모인 만큼 사회공헌기금이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토탈에너지스는 2022년 4억 3천5백만원, 2023년 6억 6천7백만원, 2024년 7억 7천만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서산시에 전달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