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듣고 사랑으로 말해요.”

세종교육원, ‘2025년 영유아 보호자 교육 2기’ 실시

이정욱 기자

2025-07-07 09:37:27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은 오는 7월 7일 비오케이아트센터 공연장에서 세종시 관래 유치원 및 어린이집 영유아 보호자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 영유아 보호자교육 2기’를 운영한다.

이번 보호자교육은 자녀의 발달 및 행동 특성을 이해하고 부모와 자녀 간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부모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함께 배우는 과정을 통해 건강하고 따뜻한 가정을 이루고 바람직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보호자 교육은 ‘클래식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 작은 음악회로 시작해, 양육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호자가 심리적 여유를 되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어서 본 강의는 ‘바람직한 부모·자녀관계 형성’을 주제로 진행되며 △영유아의 발달 단계별 특성 △부모 역할의 이해와 실천 방안 △부모와 자녀 간의 상호작용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영유아 보호자 교육은 유아의 발달을 깊이 이해하고 더 나은 양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이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행복한 부모 자식 관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