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 케이워터운영관리, 물문화 콘텐츠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청년 중심 지역사회 기여모델 구축… 창의 콘텐츠로 기후시대 해법 제시

이정욱 기자

2025-07-23 06:55:30

 

 

 

한국영상대 · 케이워터운영관리, 물문화 콘텐츠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주현)와 케이워터운영관리(사장 우달식)가 22일 한국영상대 본관 회의실에서 물문화 콘텐츠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상·미디어 특성화 대학인 한국영상대학교와 물관리 전문기관인 케이워터운영관리가 손잡고, 지속가능한 물문화 콘텐츠 개발과 청년 중심의 지역사회 기여모델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물문화 확산과 미디어 인프라 확대 공동 사업 추진 ▶문화·콘텐츠 융합 생태계 조성 ▶지방소멸 대응 및 청년 일자리 창출 ▶산학연 인재 양성 및 기업 육성 ▶공동 연구 및 학술정보 교류 ▶국제협력 프로젝트 발굴 ▶연구·교육시설 공동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 협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영상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 주도의 물문화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물을 주제로 한 공공 영상 캠페인과 창의적 콘텐츠 기획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교육과 사회적 기여를 연결하는 혁신 사례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유주현 총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물은 생존을 넘어 문화와 공동체를 잇는 핵심 자원”이라며 “학생들의 창의 역량이 지역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