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신협중앙회, 한산모시문화제 후원금 기탁에 이어 2천만원 상당의 물품 지원
서천군청
[세종타임즈] 신협중앙회는 다음달 9일에 열리는 서천군 한산모시문화제에서 2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신협중앙회는 지난 4일‘한산모시 활성화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에 관한 협약’체결을 통해 20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또한, 한산모시문화제 기간에 모시이음마당에서 관광객 1000명을 대상으로 신협 공식 마스코트인 어부바 캐릭터 인형 뽑기 이벤트와 신협 부채 및 친환경 물티슈 등을 배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신협중앙회에서 적극적으로 행사 지원에 나서줘 감사할 따름이다”며 “이번 행사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이 진행되오니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3-05-23
-
서천군, 식약처·충남도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연이어 선정 ‘쾌거’
서천군, 식약처·충남도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연이어 선정 ‘쾌거’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한 2023년도 식품안전관리 평가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충청남도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먼저, 식약처는 24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인프라 구축, 기초 위생관리, 정부주요시책 및 새올프로그램 등록 등을 평가했으며 충청남도는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현장보고장비 활용률, 이물신고 처리기한 내 처리 비율, 식품위생업소 합동단속 참여율 등에 대해 평가했다.
이에 군은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의 적극 활용, 적정한 제조가공업소 관리, 신속한 군민 다소비 식품 수거검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안전한 식품 이물 신고 처리기한 평가 실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기웅 군수는 “음식점의 후드, 조리기구 등 청결 유지를 위한 지원을 통해 위생등급제를 확대하고 안전한 식품공급에 최선을 다해 군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05-23
-
비인면, ‘사랑 가득 찬 반찬꾸러미’지원
비인면, ‘사랑 가득 찬 반찬꾸러미’지원
[세종타임즈] 서천군 행복비인후원회가 지난 19일 관내 독거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 60가구에 반찬을 제공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반찬꾸러미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꾸러미는 지역 내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와 열무를 후원받아 봉사자 20여명이 모여 정성껏 담근 물김치를 비롯해 고기, 두부, 달걀, 버섯 등 신선한 식재료 등으로 구성됐다.
2023-05-22
-
장항읍, 제13회 꼴갑축제 맞아 5월 중 대청소 실시
장항읍, 제13회 꼴갑축제 맞아 5월 중 대청소 실시
[세종타임즈]서천군 장항읍과 장항읍발전협의회가 지난 17일 제13회 장항항 꼴갑축제 개최에 앞서 장항읍 물양장 주변에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장항읍발전협의회, 장항읍이장단, 새마을부녀회, 장항읍주민자치회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2023-05-22
-
‘날개 없는 천사’장항읍 이유림 씨, 꾸준한 나눔 실천
‘날개 없는 천사’장항읍 이유림 씨, 꾸준한 나눔 실천
[세종타임즈] 매달 꾸준히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장항읍에 사는 이유림 씨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다가오는 무더위에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40만원 상당의 사과주스 1320개를 장항읍에 기탁했다.
2023-05-22
-
김기웅 서천군수, 새벽부터 어업 민생행보 나서
김기웅 서천군수, 새벽부터 어업 민생행보 나서
[세종타임즈] 김기웅 서천군수가 22일 새벽부터 서천군 서면 홍원항 위판장을 방문, 위판장 시설을 점검하고 지역 어업인들을 격려하는 현장 소통행정을 펼쳤다.
지역 어업 산업의 발전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실천하고 있는 김기웅 군수는 이번 방문을 통해 어업인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해 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2023-05-22
-
화양면, 영양만점 행복밥차와 복지교육 함께해
화양면, 영양만점 행복밥차와 복지교육 함께해
[세종타임즈] 서천군 화양면과 서천노인복지관이 지난 18일 추남리 마을회관에서 2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복밥차를 제공하고 복지교육을 실시했다.
행복밥차사업은 서천군노인복지관의 지역복지 연계사업으로 이동급식 차량을 이용해 어르신들에게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추남리 어르신들은 행복밥차에서 제공하는 식사를 하고 고독사, 심혈관질환 등을 주제로 한 복지 및 건강교육을 들으며 서로의 복지지킴이가 되기로 약속했다.
김지완 이장은 “추남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주신 화양면과 서천군복지관에 감사드린다”며 “무료한 삶을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한 끼 이상의 행복감을 선사해드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2023-05-22
-
토요일에 문헌서원에서 전통놀이 체험 어때요?
토요일에 문헌서원에서 전통놀이 체험 어때요?
[세종타임즈] 서천군 기산면 문헌서원은 매주 토요일마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토요전통놀이체험마당’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재청과 문헌서원이 함께 추진하는 ‘토요전통놀이체험마당’ 프로그램은 대형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죽마와 유생복체험 및 문헌서원 3D입체퍼즐, 팝업북, 색칠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요전통놀이체험마당 이외에도 관내 관광지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민에게 문화 누림 기회를 제공해 지속적인 관광객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체험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문헌서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05-22
-
서천군, 서천읍성 사적지정을 위한 전문가 학술포럼 성료
서천군, 서천읍성 사적지정을 위한 전문가 학술포럼 성료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지난 12일과 19일 2회에 걸쳐 진행한 ‘서천읍성 사적지정을 위한 전문가 학술포럼’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에서 진행한 이번 학술포럼은 서천읍성의 역사적·학술적·예술적·경관적 가치를 발굴해 국가지정문화재 승격 가능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학술포럼은 조한필 원장을 비롯해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 16명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차 포럼에서는 서천 지역의 역사도시경관과 서천읍성 조선시대 서천읍성의 변천 과정과 역사·문화재적 가치 근대 서천 읍치 공간의 변화와 서천읍성의 활용 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2차 포럼에서는 조선시대 서해안 방어체계와 서천읍성의 전략적 위상 서천읍성 방어시설의 특징 및 가치 서천읍성과 남해안 지역의 타 읍성들과의 비교 검토 연구를 주제로 발표 및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이명란 문화예술과장은 “서천읍성의 사적 지정 가치 도출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학술발굴조사와 관련 전문가들의 연구 등 자문이 필요하다”며 “이번 학술포럼을 통해 국가사적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3-05-22
-
서천군, 지역경제 발전코자 11개 협동조합과 ‘의기투합’
서천군, 지역경제 발전코자 11개 협동조합과 ‘의기투합’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지난 19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관내 각 분야 지역협동조합 11개소와 통합협의체를 구성했다.
김기웅 서천군수가 주도한 이번 통합협의체 구성은 지역 내 현안 과제를 공유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중앙정부 정책에 대한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공동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김기웅 군수는 농·어·축산·산림업이 군의 중추 경제산업으로 분야별 중요한 역할이 있음을 강조하고 군을 포함해 통합협의체는 ‘잘사는 서천’을 목표로 협력을 강화해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통합협의체 구성으로 농·수·축협, 산림조합과의 협력이 한 단계 발전할 것”이라며 “지역발전을 위해 중요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서천군의 경제적인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