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우코스로부터 전의면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48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전달된 장학금은 ‘나우코스 전의꿈장학금’이라는 이름으로 전의면 학생 2명에게 매월 20만 원씩 1년간 지급될 예정이다.
㈜나우코스는 지역의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현재까지 총 30명의 전의면 학생들이 이 장학금의 혜택을 받아 미래를 향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김태원 ㈜나우코스 대표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나눔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재숙 전의면장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부해 주시는 ㈜나우코스 김태원 대표님과 임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 장학금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나우코스는 2003년에 설립된 글로벌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자개발생산(OEM) 전문기업으로, 세계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에 집중하며 ‘행복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