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여성플라자,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 개최

여성의 힘으로 세종을 새롭게…다양한 체험 및 창업 특강 진행

이정욱 기자

2025-03-04 16:12:57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이 운영하는 세종여성플라자(대표 홍만희)는 오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여성의 힘으로 세종을 새롭게’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세종여성플라자가 주관하며, 세종시 내 21개 여성 기관·단체 및 새롬동행정복지센터가 협력해 추진된다.

 

특히, 협력 단체들이 행사 운영 및 홍보,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과 진행을 맡아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1시 30분 해피문데이 김도진 대표의 창업 특강으로 시작된다. ‘여성이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세상을 꿈꾸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는 여성 창업의 의미와 성공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면 생리대 나눔 ▲퍼스널컬러 진단 이벤트 ▲기념사진 촬영 ▲여성의 날 기념 단어 퀴즈 및 게임 ▲보자기로 장미꽃 만들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또한, 일일 무료 노무 상담을 통해 여성 노동자들의 법률적 권리 보호를 지원할 계획이다.


오후 5시 30분부터는 새롬동과 나성동 일대를 행진하며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거리 홍보 활동이 진행된다. 이번 행진을 통해 시민들에게 여성의 날의 의미를 알리고, 성평등 가치 실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세종여성플라자는 성평등과 환경 문제의 연계를 강조하며 ‘의류 교환 장터’를 운영한다. 사용하지 않는 깨끗한 여성 의류를 가져오면 다른 의류와 교환할 수 있으며, 의류 수리·수선 코너도 함께 마련해 자원 순환의 의미를 더한다.

 

한편, 여성의 날 기념 특강 사전 신청자에게는 해피문데이의 생리대 및 할인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다.


세종여성플라자 홍만희 대표는 “117년 전, 여성의 노동권과 참정권을 요구하며 거리로 나섰던 여성들을 기억해야 한다”며, “3월 8일 여성의 날 기념행사에 많은 시민이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여성 노동자들이 선거권과 노동조합 결성의 자유를 요구하며 시작된 시위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후 1977년 UN이 공식 기념일로 지정하며 전 세계적으로 기념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는 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에 따라 매년 3월 8일을 법정 기념일로 지정하고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여성플라자 홈페이지(https://sj-equit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